2017년 5월 1일 월요일

[인터뷰] 비바글로리 김정수 대표이사


 “안티-에이징 넘어 베타-에이징 선도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기업으로 성장”

봉독에서 6%의 항노화 핵심성분 안전하게 추출한 신물질 M4A

“정부에서 추진한 항노화 프로젝트에 비센, 차병원 의대와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와 공동으로 연구해 나온 성과물이 M4A”

항노화 글로벌 시장 300조...미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국 진출 준비 중2020년 5,000억 매출, 60개국 해외 진출 목표


비바글로리가 안티-에이징을 넘어 베타-에이징의 패러다임을 업계에 선보이고 있다. 기존 업계에서 사용되어 왔던 안티-에이징을 넘어서는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확신 때문이다. M4A 신물질이 그것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라고.
비바글로리는 대덕 연구단지에 있는 연구소기업 비센(주) 제품을 네트워크마케팅 유통채널을 통해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비바글로리 김정수 대표이사는 비센의 제품력으로 글로벌에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센(주)은 12명의 우수한 연구원들이 벌독에 대해 연구하고 있으며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바이오전문기업입니다. 20년 동안 벌독에 관해 전문적으로 연구해 온 곳입니다. 정부에서 추진한 항노화 프로젝트(20억원의 연구비)에 비센, 차병원 의대와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와 공동으로 연구해 나온 성과물이 바로 M4A입니다. 벌독에 대한 알레르기와 치사율을 제거한 신물질입니다.”
안창기 창립자

김정수 대표이사에 의하면 40여 가지의 성분으로 되어 있는 봉독에서 항노화 물질이 6% 정도 있는데 그 6%의 항노화 핵심성분을 안전하게 추출한 신물질이 M4A라고 소개했다.(비센(주)- 특허 보유) 인공합성물이 아닌 천연산물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노화(광노화)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항노화 성분을 개발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M4A는 항노화 성분 ‘아데노신’의 4배 이상, 항염-항생제 ‘페니실린’의 1,000배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김정수 대표이사는 강조했다. 비바글로리는 이 M4A 신물질을 첨가한 비센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봉독(벌독)은 꿀벌의 산란관에서 나오는 독액이다. 오래 전부터 항염, 항노화 효능으로 유명하다. B.C 2000년경 고대 이집트의 파피루스와 바빌로니아 의서에 봉독이 치료목적으로 사용됐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BC 460년경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봉독을 ‘신비의 약’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AD 130년 실험생리학의 아버지 갈레노스가 꿀벌의 치료적 효과에 대한 저서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AD 1858년경에는 프랑스에서 최초로 류마티스성 질환 치료에 대한 보고도 있었다.

“M4A는 인간의 몸이 자연스럽게 항노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외선에 의한 노화, 그리고 미백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노화 글로벌 시장이 300조라고 합니다. 이에 발맞춰 비바글로리는 적극적으로 해외진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국 진출을 우선 고려하고 있고 준비 중입니다. 2020년 5,000억 매출, 60개국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이 주력이지만 그 외 반려동물 사료 제품도 있는데, 사료 섭취시 반려동물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있는데 권장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비바글로리의 화장품 브랜드명은 ‘10GO10GO'이다. “피부를 10년 전으로 되돌리고 10대 피부로 되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부의 항노화 프로젝트에 의해 탄생한 M4A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기존 안티-에이징 개념을 넘어 베타-에이징 패러다임을 업계에 처음 선보이고 있다. 현재 벌독 M4A 패치, 벌독 미스트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5, 6월 선크림, 비비크림, 헤어샴푸 등 신제품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6월에 컨벤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비센의 독보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착한 가격’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가격에 거품을 과감히 제거했습니다. 시장과 동등하거나 저렴하게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가 곧 수익으로 창출되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비바글로리의 보상플랜은 기존 바이너리와 브레이크 어웨이를 결합한 방식이라고 김 대표이사는 설명했다. 기존 플랜의 장단점을 결합한 플랜이라는 것. 김정수 대표이사는 그동안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 임직원으로 근무하며 경력을 쌓아왔다. 비센 제품의 우수성을 알고 네트워크마케팅으로 세계 진출하는 것으로 연구소를 설득해 비바글로리가 설립됐다.
“처음에는 연구소에서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때문에 반대에 부딪치기도 했지만 지금은 사업자들과 연구원들과 자주 교류하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을 초빙해 사업자들에게 교육을 하기도 하고 사업자들이 연구소에 직접 가서 강의도 듣고 견학도 하기도 합니다.”
글 / 유상철 기자


비센(주) 어떤 곳?
대덕바이오벤처타운(비센 위치)

비센(주)은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정부 항노화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공동연구로 M4A를 개발했다. 봉독(벌독)에 대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벌독에 관한 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소기업이다. 세계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봉독화장품, 기능성식품, 동물질병치료제 등을 개발 완료했다. 벌독화장품, 건강보조식품, 벌집꿀, 동물의약품, 양봉기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멜리본 벌독 마스크팩은 2015세계양봉대회에서 화장품 부문 금메달을 수상한 제품이다. <장사랑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 올리고당이 주원료로 함유된 2중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비센은 천연 벌집꿀도 선보이고 있다. 인공소초가 없는 헛집 유도방식의 천연벌집과 꿀, 파라핀이 전혀 없는 천연 벌집으로 식감이 부드럽다. 기존의 일부 벌꿀들은 가열해 효소 및 영양소가 일부 파괴되는 반면, 비센 벌꿀집은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효소, 프로폴리스 등의 풍부한 영양소가 자연 상태 그대로 있다는 게 특징이다.
비센은 ISO9001, ISO14001 인증기업으로서 기존 양봉의약품뿐만 아니라 돼지 PRRS치료제, 가금류 살모넬라 치료제 등 양봉산물을 이용한 천연동물의약품을 개발해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양봉농가의 생산력, 소득향상을 위한 고품질의 양봉기구 생산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봉독다량채취기는 2010년 AAA아시아 양봉대회 최우수 개발품으로 선정, 2011년 세계양봉대회 최우수 개발품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충북대학교 이재권 교수팀과 공동으로 봉독 당뇨치료제 국제의학 전문학술지에 투고하기도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